대구사이버대, 사회적경제기업 유튜브 운영 지원
대구사이버대, 사회적경제기업 유튜브 운영 지원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개발부터 영상편집, 채널 운영 등 교육 제공
9일 열린 ‘2021년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유튜브 운영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 모습. 사진=대구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2021년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유튜브 운영 교육’을 진행한다.

9일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홍보채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9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다음달 13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기업들이 유튜브에 업로드 할 영상에 대해 콘텐츠 개발부터 영상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부터 디지털마케팅까지 채널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5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농업 참여농장,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및 심사를 통해 9개 기업을 선발한 바 있다.

이승희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지원실장은 “최근 사회적경제기업에게 가장 필요한 분야가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 제작 및 홍보 방안 모색”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경상북도 크리에이터 멘토십 아카데미 사업을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발전과 사회적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경상북도와 경산시, 경북테크노파크, CJENM DIA TV와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인 ‘경상북도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육성 사업’을 4년째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