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On 학습컨설팅’으로 학생 어려움 해소
고려사이버대, ‘On 학습컨설팅’으로 학생 어려움 해소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1대 1 컨설팅…해외 거주 학생 다수 참여
고려사이버대 화정관.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고려사이버대 화정관.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고려사이버대(총잠 김진성) 교수학습혁신센터는 최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1대 1 학습컨설팅(이하 ‘On 학습컨설팅’)‘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On 학습컨설팅은 시험 전략과 예·복습, 시간관리, 학습환경, 노트·과제물 관리 등 학업과 관련된 문제뿐만 아니라 학습 동기, 자존감, 효능감 등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공부 의욕은 있지만 학습 방법을 모르거나, 학습 자신감이 떨어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연구교수가 1대 1로 상담을 진행해 학생이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해소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지원자가 다수 몰려 신청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은택 고려사이버대 교수학습혁신센터 연구교수는 “컨설팅 대상자 절반 이상이 학습 고립감을 호소하는 해외 거주 학생이었다는 데 의의가 있었다”며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학생들과 소통했고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 공부와 대학 생활 전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국에 거주 중인 한국어·다문화학부 유기옥씨는 “교수님으로부터 학습시스템 활용 방법과 학부 전망, 진로 계획, 수업계획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컨설팅을 받고 이번 학기 수강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2001년 개교한 고려사이버대는 교수학습혁신센터의 조직 확대를 통해 온라인 교수법·학습법 연구에 투자해 왔다. 특히 효과적인 학습법을 개발하고 학습컨설팅,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대에 적응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