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한국인력개발학회 ‘우수 HRD 논문상’ 수상
한국기술교육대, 한국인력개발학회 ‘우수 HRD 논문상’ 수상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투자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기술교육대 HRD학과 박지원 교수·김우철 교수,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정혜경 교수·한지영 박사과정생이 ‘한국인력개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HRD 논문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최근 한국인력개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HRD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에 따르면 우수 HRD 논문상 수상자는 HRD학과 박지원 교수·김우철 교수,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정혜경 교수·한지영 박사과정생이다. 

한국인력개발학회는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인적자원개발(HRD)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전국 대학의 교수·연구자, 기업의 HRD 관련 전문가들이 회원을 가입해 있다. 

 우수 HRD 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은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투자가 조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다. 이 논문은 한국인력개발학회 등재학술지인 HRD연구에 최근 1년간 게재된 논문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개의 우수논문 중 하나다. 

논문 제1저자인 박지원 교수는 “인적자원기업패널(HCCP)의 자료를 활용해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투자의 영향요인을 살펴봤다”며 “인적자원개발 투자 변화와 조직의 경영성과 간의 관계를 종단적 관점에서 실증 분석해 시사점과 제언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해당 논문은 지난해 12월 7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뉴노멀 시대 직업능력개발 방향성 설정 과 가치관 공유를 위한 HRD포럼의 주제로 초청돼 공유 및 논의되기도 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