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SK증권 등 채용연계형 인턴·신입사원 채용
포스코ICT·SK증권 등 채용연계형 인턴·신입사원 채용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ICT·한화손보, 채용연계 인턴십 진행
SK증권·KB손보, 신입·경력직 채용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대학생 하계방학을 앞두고 채용연계형 인턴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8일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포스코ICT, 한화손해보험의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이 진행 중이며, KB손해보험 신입사원 공채와 SK증권 신입·경력사원 공채가 진행되고 있다. 

각 기업별 채용공고를 소개한다. 

■ 포스코ICT
포스코ICT는 포항, 광양에서 근무할 ‘Smart School 채용연계형 인턴십’ 참가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 중 ‘IT시스템 구축 및 운영’ 분야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 SW공학 등 전공자를 모집한다. MSA, Java/React 프로그래밍 유경험자와 전공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전기 및 전산 Engineering 설계’ 분야는 전기, 전자, 제어공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C, C++, JAVA활용 가능자와 전공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공통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이전 졸업 예정자로 토익스피킹 110점 또는 오픽 IL 이상의 점수를 보유해야 한다.  
서류전형 이후 인성검사와 직무시험을 진행하고 이어 면접을 통해 최종 인턴십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2개월이며, 이후 최종평가를 통해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16일까지 ‘하반기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관리 ▲보험업무 ▲자산운용 ▲디지털/IT ▲경영일반 직무이며, 오는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공분야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인턴십 기간은 5주다. 인턴십 프로그램 평가 결과를 종합해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 SK증권
SK증권은 신입·경력사원을 13일까지 모집한다.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IT지원본부, 증권IT시스템 운영 및 개발 분야 등이고, 경력사원 모집 분야는 ▲IT지원본부, 증권IT시스템 운영 및 개발 분야와 ▲모바일본부, 온라인 마케팅, 스탁론 운영 등 ▲준법감시팀 ▲자산관리솔루션팀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1차 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최종면접(임원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오는 14일까지 ‘하반기 4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영업관리 ▲보상실무 ▲경영지원 등이며, 근무지역은 수도권, 충청호남권, 영남권 중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서류전형 이후 6~7월 필기전형이 진행되고, 7~8월 중 1·2차 면접이 진행된다. 이어 채용검진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