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한 취업준비 힘 보탠다"...서울시립대, '찾아가는 취업투데이' 행사 마련
"막막한 취업준비 힘 보탠다"...서울시립대, '찾아가는 취업투데이' 행사 마련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6.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전농관 카페에서 열린 찾아가는 취업투데이 행사에서 학생들이 취업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7일부터 이틀간 교내 전농관 카페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준비가 막막한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투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미래지원센터가 학생 홍보 패널 ‘스타터’와 함께 기획한 것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즉석 상담부스>, MBTI 검사를 실시하고 가이드하는 <MBTI 검사 분석결과 상담제공 부스>,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 면접 등 취업 상담을 위한 <전문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서울시립대는 행사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팔로우 공유 이벤트와 컵홀더 인증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해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와 취업준비를 독려할 예정이다.

구자용 학생처장은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이 학생들의 취업과 미래를 위해 응원하고 힘껏 지원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시립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1월 원스톱 취업 지원의 중추적 역할을 기대하며 학생미래지원센터를 개소했다.

학생미래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채용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학생들을 지원하는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