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Telehealth 음악치료 마음 돌보기’ 온라인 특강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Telehealth 음악치료 마음 돌보기’ 온라인 특강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경희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최근 ‘Telehealth 음악치료로 마음 돌보기’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문화예술경영학과 학생뿐 아니라 글로벌경영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강의는 GIM한국심상음악치료협회장인 배미현 교수가 맡았다. 

이번 특강은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학업과 일상에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집단음악치료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음악감상에 몰입하기, 만다라 그림 그리기, 대화를 통한 상담 등을 경험했다. 

배 교수는 참여자들에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 나의 에너지의 원천’이 무엇인지 물었고, 참여자들은 다양한 답을 통해 자신만의 ‘최애 장소’를 소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양월운씨는 “1인용 소파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다. LP음악도 듣고 십자수나 뜨개질도 하고 명화 그리기도 하는 나만의 온전한 취미 공간이다”고 전했다.  

강유진씨는 자신의 에너지 원천은 ‘마음’이라고 밝히며 “음악을 들으면, 마음이 울리는 듯 진동이 느껴지며 흐르는 강물이 연상된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음악을 감상하면서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자신만의 공간을 떠올리거나 일상에 지친 자신에게 힘이 되는 존재가 무엇인지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를 경청하는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특강이 끝난 후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밝게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내면의 슬픈 감정을 깨닫게 됐다. 슬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는 과정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1일을 시작으로 오는 7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