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아주 밸리 에듀 페스타’ 개최…산학협력 성과 공유
아주대, ‘아주 밸리 에듀 페스타’ 개최…산학협력 성과 공유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6.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온택트 방식…6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열려
현장실습프로그램,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등 산학협력 주요 성과 공유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가 산학 협력 교육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21 AJOU Valley Edu Festa ONtact’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주대 LINC+사업단 ACOT 오픈창의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아주대는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AJOU Valley Edu Festa ONtact’를 통해 올해 1학기 동안 진행된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 성과를 함께 나누는 행사를 마련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올해로 3회째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아주대 LINC+사업단(단장 권용진)이 주관한다.

행사 기간 동안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창업 아이디어 등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발굴된 우수 성과의 온라인 전시가 열린다. 행사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3시에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각 부문에서의 시상식이 생방송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ACOT 오픈창의플랫폼을 방문하는 온라인 관람객은 여러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ACOT 오픈창의플랫폼’은 대학 구성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산학협력 참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아주대 LINC+사업단에서 구축한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든 우수 성과 관람이 가능하다. 아주대는 이 플랫폼을 통해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 간의 협력이 더 크고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결 고리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주대 LINC+사업단은 학생 1인이 1개의 기업(1企) 혹은 작품(1作)을 선(先)체험하며 진로를 설정하고,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 참여(後학습)로 산업체 핵심 지식과 실무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1人1企1作 산학협력 친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