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도입
한밭대,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도입
  • 이우섭 인턴기자
  • 승인 2021.06.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 수준에 따라 3단계로 나눠 맞춤형 교육 진행

[대학저널 이우섭 인턴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오는 15일까지 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공기업 취업을 위한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한밭대는 최근 대전·충천권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이 확대됨에 따라 대학 차원에서 체계적 공기업 취업 지원을 위해 ‘믿음을 갖고 시도하라 성공 할 것이다’는 제목으로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B·T·S 공기업 패키지(Belief, Try, Success)’는 참여자 100명을 모집해 공기업 취업준비 수준에 따라 3단계로 나누고 6개월 동안 자격증, NCS, 면접 등 패키지별 요구역량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먼저 초급반(B패키지)은 공기업을 희망하는 3·4학년 학생 중 관련분야 자격증을 미 취득한 학생 30명을 선발한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취업특강, NCS 문제풀이, 컨설팅을 통해 공기업 취업 기초역량을 강화한다.

중급반(T패키지)은 진로목표와 공기업 취업 자격기준을 일정 수준 갖춘 참여자 30명을 선발한다. NCS 문제풀이 집중지원, 모의면접 등을 통해 공기업 취업역량을 중급이상으로 향상시켜 ’22~’23년 공기업 취업이 목표다.

고급반(S패키지)은 NCS 필기시험 능력이 중급정도 수준의 학생 40명(행정 15명, 기술 25명)을 선발한다. NCS, 면접 심화, 밀착 컨설팅을 통해 실전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금년 하반기 입사가 목표다.

아울러 패키지에는 체계적 학습관리를 위해 전문 컨설턴트 1명이 전담해 6개월간 월 2회 이상 그룹 코칭과 개인별 밀착 컨설팅을 진행한다.

‘그룹코칭’에서는 매월 B, T패키지는 취업전략 코칭을 중심으로, S패키지는 실전취업 코칭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개인별 밀착 컨설팅’에서는 학생들이 월 1회 이상 컨설턴트를 만나 개인별 학습 진도를 진단받고 개별화 니즈를 해결하게 된다.

한밭대가 진행하는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사진=한밭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