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숙명여대,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6.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시행... 선착순 1200명 대상
논술 출제 위원의 신유형 논술 문항, 채점 결과, 온라인 특강 제공
숙명여대 본관 전경. 사진=숙명여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사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숙명여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모의논술만 시행한다.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기간 내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모의논술 전용 사이트에서 답안을 작성하고 채점을 요청하면 된다. ‘최종 완료’ 버튼을 누른 순서대로 최대 1200명까지 온라인 모의논술에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모의논술에서는 2022학년도 대입에서 변경되는 논술고사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응시자 전원이 제출하는 답안은 논술 출제 교수가 채점한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오는 7월 16일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채점 결과를 응시자별로 개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모의논술에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채점 결과 발표일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는 온라인 특강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논술 출제 위원이 직접 참여하는 이 특강은 ▲2022학년도 논술 출제 경향 ▲논술시험 대비 전략 ▲기출문제 해설 등 고사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숙명여대 2022학년도 논술고사는 수험생이 갖는 논술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논리적 사고를 갖춘 우수한 수험생을 변별할 수 있도록 전체 답안 분량과 문항수가 조정된다. 인문계열 문항수는 2문항(세부 문항 있음), 자연계열 문항수는 3문항(세부 문항 있음)이다.

숙명여대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우수자전형으로 227명을 선발한다. 이 전형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은 국어·수학·영어·탐구 4개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합 5이내(탐구영역 선택 시 등급이 높은 1과목만 반영)로, 지난해에 비해 요건이 완화됐다. 

또한 인문계열 모집단위와 통계학과, 의류학과에 한해 국어영역과 수학영역의 선택 과목을 미지정했으며, 탐구영역 중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선택자 모두 상기 모집단위에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지원 기회 폭을 넓혔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교수들로 구성된 출제위원들이 직접 온라인 모의논술 문항을 출제한다”며 “모의논술을 통해 수험생은 2022학년도 논술 유형과 출제 경향을 미리 파악하고 수시전형을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