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수립 위한 혁신위원회 발족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수립 위한 혁신위원회 발족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5.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원 양성 위한 교원양성체제 발전 전략 모색
올 하반기까지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마련 예정
유은혜 부총리가 지난 28일 진행된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교육부가 미래 교원 양성을 위한 교원양성체제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다.

교육부는 지난 28일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는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인 성기선 위원장을 필두로 교육청, 교원양성기관, 교원단체, 교·사대생, 학부모, 전문가 등 2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해 국가교육회의 주관으로 협의된 ‘미래 학교와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원양성체제 발전방향’을 바탕으로 구체적 정책대안을 국민과 함께 마련·검토하고, 과제별 추진 방식과 도입시점에 대해 논의해 2021년 하반기까지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6~9월 온라인으로 4차례 대국민 토론회를 실시해 국민과 함께 미래 교원양성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 1차 회의에서 혁신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지난해 국가교육회의 사회적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논의해 의미 있는 한 걸음을 내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