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비대면 기말고사 앞서 ‘공정시험 선언식’
한국기술교육대, 비대면 기말고사 앞서 ‘공정시험 선언식’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5.2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인증·실시간 감독, 중복 로그인 시 로그아웃 등 마련 예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왼쪽에서 세번째) 총장과 조성현 총학생회장 등이 27일 2021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공정시험 선언식’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27일 2021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교직원과 학생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시험 선언식을 가졌다. 

한국기술교육대에 따르면 공정시험 선언식은 코로나19에 따른 학생 안전을 위해 2021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를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하기로 결정해 마련됐다. 

공정시험 선언은 오는 6월 7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되는 비대면 온라인 기말고사를 앞두고 학생과 교직원이 상호 공정한 시험과 평가 진행을 한다는 취지로 실시됐다. 또한 공정시험 선언 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기말고사에 임하는 학생들의 노력을 응원하는 등의 시간이 이어졌다. 

한국기술교육대는 공정한 기말고사를 위해 ▲온라인 학습지원시스템을 통한 본인 인증·실시간 감독 ▲다른 PC 중복 로그인 시 자동 로그아웃 ▲학생 개인의 시험 장면 촬영·제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대학 내 온라인 시험장 운영 등 공정한 시험을 위한 부정행위 방지와 학생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 여러분의 노력을 응원한다”며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고 한 학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현 총학생회장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시험일지라도 부정행위 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시험이 진행되도록 총학생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