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과정 운영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과정 운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캠퍼스 전경. 사진=상명대 제공
상명대 본관 전경. 사진=상명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대학일자리센터는 오는 22일과 23일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기업 실무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첫날인 22일에는 ▲데이터의 개념 이해와 시각화 방법 ▲통계학 개론과 통계분석 프로그램 이해 ▲공정능력분석을 통한 프로세스 능력 측정 등이, 23일에는 ▲측정시스템 이해와 분석 ▲통계적 가설검정의 이해와 분석 실습 등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자격 취득 과정은 공정데이터 개념과 기초데이터 분석 이해와 Mini tab 기본 구성과 데이터 분석 기법, 간접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실습 등의 과정을 거쳐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작성과 필기시험을 통해 공정데이터 분석사로서 역량을 검증받는다. 합격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제조와 생산부문 현업에서 발생하는 각종 공정 데이터에 대한 현황 파악과 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데이터 분석 능력을 향상하고, 공적 능력 분석 실험기획 등 다양한 분석 실습을 통한 실무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