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졸업생 초청 온라인 직무박람회
상명대, 졸업생 초청 온라인 직무박람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1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열린 온라인 직무박람회 모습. 사진=상명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SM 직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에는 3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상명대는 매년 학생들에게 직무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직무박람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열고 있다.

상명대는 온라인 직무박람회 운영을 위해 장소와 시간과 관계없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고, 이 플랫폼을 통해 ▲Live 직무설명회 ▲게릴라 특강 ▲1대1 상담 등을 진행했다.

직무박람회 동안 운영된 여러 프로그램 중 졸업 후 각 직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참여해 직무별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Live 직무설명회’는 학생들의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상명대를 졸업하고 국내 주요 기관과 대기업 등에서 활동하는 선배 20여명이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후배를 위해 참여했다.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선배들의 대학 생활, 대외활동, 취업 준비과정, 직무 이야기 등을 미리 정리해 후배들이 보기 편한 형태의 자료로 준비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선배들은 후배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변함으로써 그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Live 직무설명회’ 외에도 10여 개 직무에 대한 온라인 직무교육과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와 1대1 상담 등이 진행됐다.

박람회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해 박람회 등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취소됐는데, 학교와 선배로부터 온라인으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 “나도 졸업 후 후배들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선배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