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현 경기과기대 총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김덕현 경기과기대 총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경기과기대 총장이 시흥시청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푯말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경기과기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김덕현 총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됐다.

행정안전부가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여기관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안규철 안산대 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 총장은 특별히 경기과기대가 위탁관리하는 시흥시청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김 총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는 당사자 뿐 아니라 한 가정을 파탄낼 수 있는 심각한 문제다. 소중한 아이들과 그 가정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캠페인을 계기로 더 많은 사회구성원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문제의식을 갖고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을 지목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