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학생부위주전형 권역별 모의면접 실시
동국대, 학생부위주전형 권역별 모의면접 실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1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입시결과 및 올해 전형안내 등 다양한 입시정보도 제공
참가 신청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 통해 가능
동국대 캠퍼스 전경. 사진=동국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가 수시모집 학생부위주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국대 입학처는 입학사정관이 전형안내와 모의면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Dream Package'를 오는 6월 5일 부산 BEXCO와 같은 달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Dream Package-권역별 전형안내와 모의면접은 ▲전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공개 ▲2022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안내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모의면접과 피드백 등으로 진행된다.

동국대 모의면접은 다면평가시스템을 통해 '입학사정관-본인-동료-고교교사' 간 피드백이 이뤄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면접을 통해 입학사정관과 고교 교사의 피드백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의 면접을 참관하며 면접관 입장에서 생각하고 본인의 면접을 되돌아 볼 수 있어 면접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한 고교 교사의 모의면접 참관은 올해도 유지된다. 고교 교사는 모의면접 과정을 참관하고 학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모의면접이 종료된 후에는 각자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동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고교 교사들의 면접평가 이해와 학생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영남권(부산)은 오는 24일까지, 호남권(광주)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이며,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에서 신청 가능하다. 권역별 각 150명, 전체 300명의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고교 교사 참관 신청 또한 동일한 기간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고교별 1명으로 신청이 제한되며, 지원한 순서대로 권역별 각각 24명의 참관자를 선발한다. 참가 대상자에게는 신청 마감일 이후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한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보 접근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권역별로 진행되는 입시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과 고교 교사에게 면접평가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가 영∙호남권에서 대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한다. 또한 수도권 입시정보 편중현상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