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한누리 교육현장 이야기’ 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한누리 교육현장 이야기’ 특강 진행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5.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수업에 유익한 온라인 도구-Quizizz(퀴지즈)에 대해 알아볼까요?’ 주제로
‘교수-재학생-학생회’ 모두가 함께하는 ‘5월의 담소’도 진행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국어문화학과(학과장 장미라 교수)가 지난 1일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16회 한누리 교육현장 이야기’ 특강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국 어바인세종학당 교원이자 백삼위한국학교 교사인 이유정 씨가 ‘한국어 수업에 유익한 온라인 도구-Quizizz(퀴지즈)에 대해 알아볼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국내뿐 아니라 네덜란드, 독일, 미국, 우크라이나, 인도, 일본, 태국, 프랑스, 필리핀 등에 거주 중인 한국어문화학과 재학생들과 신·편입생, 동문 70여명이 참석해 온라인 과제 제작을 위한 수업 도구인 퀴지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유정 씨는 퀴지즈 접속 방법과 과제 제작 과정, 평가 방법 등을 시연하며, 온라인 한국어 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퀴지즈 프로그램의 여러 활용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 ‘5월의 담소’에는 40여명이 참석했다. ‘5월의 담소’는 한국어문화학과 교수진, 학생회, 재학생이 온라인으로나마 교류의 장을 가지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한국어문화학과 장미라 학과장, 김지형 교수, 방성원 교수, 서진숙 교수가 참석했다.

이날 특강과 간담회 ’5월의 담소‘에 참석한 한국어문화학과장 장미라 교수는 “다문화 시대 한국어 교사가 갖춰야 할 문화 다양성 역량 함양에 중점을 두고 특강과 교육현장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며 “비대면이 뉴노멀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의 온라인 수업 도구 활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형 특강을 열려고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