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유은혜 부총리,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1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가 11일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패널을 들고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1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가 담긴 패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 부총리는 지난해 9월 25일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슬로건) 선포식 및 사회공헌 활동 협약식’에 참여해,  대국민 공모 결과 새롭게 발표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유 부총리는 “캠페인을 통해 모든 국민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교육부는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유 부총리는 다음 참여자로 진선미 의원(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 한상윤 서울봉은초등학교장(한국초등교장협의회 회장)을 지목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