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국립국제교육원, ‘특수외국어 교육’ 상호협력 기틀 다져
사이버한국외대-국립국제교육원, ‘특수외국어 교육’ 상호협력 기틀 다져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5.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렬 총장,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 통한 시너지 기대”
사이버한국외대, 국립국제교육원 관계자들이 지난달 30일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최근 국립국제교육원과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10일 사이버한국외대에 따르면 국립국제교육원 김영곤 원장, 김태훈 기획조정부장 등은 지난달 30일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해 김중렬 총장 등 관계자와 양 기관 상호 우호관계 증진, 실질적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날 자리에서는 특수외국어 교육, 교육 한류의 확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 총장은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인 사이버한국외대가 국제교육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교육 국제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국립국제교육원과 심도 있는 논의의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업무 분야의 교류를 확대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음달 1일부터 7월 14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부(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이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580), 이메일(ipsi@cufs.ac.kr)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