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취업 자신감 UP’ 맞춤형 뷰티스피치 호응
광주대, ‘취업 자신감 UP’ 맞춤형 뷰티스피치 호응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5.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떨림증 극복, 목소리‧이미지 단련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
광주대는 지난 3일과 7일, 취업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맞춤형 뷰티스피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분 스피치 경연대회
광주대는 지난 3일과 7일, 취업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맞춤형 뷰티스피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뷰티스피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스피치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학생들의 취업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맞춤형 뷰티스피치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대는 지난 3일과 7일 두 차례 학교 학생회관 진로·취업지원전용 강의실에서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맞춤형 뷰티스피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뷰티스피치 프로그램은 면접에 대비해 떨림증을 극복하고 내 생각 발표하기와 복식호흡·발성·발음 훈련 등의 목소리 단련, 자세·태도·표정 등 호감형 이미지 단련, 감성·공감·경청·유머의 대화 키워드 익히기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또한 소통능력 향상과 자신감 증가를 위해 1분 스피치 경진대회도 개최됐다.

윤홍상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의 취업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뷰티스피치와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 등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인 맞춤형 교육을 마련해 취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