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글로벌뷰티학과, 미용 분야 최상급 국가자격시험에 2명 합격
건양사이버대 글로벌뷰티학과, 미용 분야 최상급 국가자격시험에 2명 합격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5.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정 씨 이용장, 이민정 씨 미용장 합격
이‧미용 분야 장인 선발하는 시험
미용장 시험에 합격한 이민정(좌) 씨와 이용장 시험에 합격한 김미정 씨. 사진=건양사이버대 제공
미용장 시험에 합격한 이민정(좌) 씨와 이용장 시험에 합격한 김미정 씨. 사진=건양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묵)는 글로벌뷰티학과 김미정 졸업생과 이민정 재학생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미용 분야 최상급자격인 제69회 국가자격시험 이용장과 미용장 시험에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용장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매년 두 차례 시행하며 이‧미용 분야의 장인을 뽑는 시험이다. 합격률은 15% 정도로 시험 난이도가 높고, 실무 경험이 7년 이상 되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이용장 시험에 합격한 김미정 씨는 “일과 병행하며 시험을 준비하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미용장과 이용장 시험을 준비하면서 이‧미용 종목의 이론과 실기를 능력을 함께 겸비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미용장 시험에 합격한 이민정 씨는 “교육과정 강좌를 통해 일과 시험 준비를 함께하면서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원하는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힘을 다했더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건양사이버대 글로벌뷰티학과는 미용장 실기와 이용장 실기의 강좌를 통해 이론과 실기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 심화교육과정을 운영한다. K-Beauty 산업을 이끌어 갈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분들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