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마이스터고 방문 및 현장 간담회
유은혜 부총리, 마이스터고 방문 및 현장 간담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과학기술고 고교학점제 운영 점검, 실험·실습 수업 참관
기숙사 등 방역관리 상황 점검, 현장 간담회
유은혜(왼쪽)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서울도시과학기술고 학생의 실습을 참관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7일 고교학점제 운영 현황과 학교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유 부총리의 이번 방문은 지난 2020년 1학년부터 고교학점제를 우선 도입해 운영하는 산업 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의 현황과 코로나19에 따른 기숙사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실습수업 운영 시 애로사항 등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유 부총리는 학교 기숙사를 방문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공용시설과 물품 관리 및 기숙사생 대상 예방수칙 준수 지도 등 방역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학과별 전공 실습수업을 참관했다.

유 부총리는 이어 지난해부터 도입한 고교학점제의 산업 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전공 코스제와 다른 학과 선택과목 이수 운영, 학교 밖 교육기관 활용 방안 등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유 부총리는 “고교학점제를 산업 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에 우선 도입한 취지처럼 학생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