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고(故) 김우중 前 대우그룹 회장 흉상 제막식
연세대, 고(故) 김우중 前 대우그룹 회장 흉상 제막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김우중 대우그룹 전 회장 흉상 제막식 참석자들이 흉상 곁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병헌 금비/삼화왕관 회장, 유경선 연세대 총동문회장, 서승환 연세대 총장, 미망인 정희자 여사, 김선협 대우재단 이사장, 김선용 대우학원 상임이사. 사진=연세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7일 신촌캠퍼스 대우관에서 전 대우그룹 회장인 고(故) 김우중 회장의 흉상 제막식을 했다.

고 김 회장은 1960년 연세대 상경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1985년 연세대 명예경제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 상경대학 동창회장, 연세대 총동문회장을 지냈다. 

고 김 회장은 또한 연세대 미래캠퍼스 부지 50만평을 기증했으며, 이외에도 대우관과 노천극장, 동문회관, 공학관, 백주년기념관 등의 조성을 위한 캠퍼스 건축기금과 장학·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연세대는 고 김 회장의 모교 사랑을 기억하고 후배들에게 그 뜻을 전하기 위해 흉상을 건립했다. 연세대 상경대와 경영대, 동문 후원금으로 제작한 흉상은 가로 70㎝, 세로 60㎝, 높이 185㎝(기단 95.5㎝ 포함) 규모다. 흉상은 대우관 1층 출입구 좌측에 위치한 초대 연세대 상경대학장 효정 이순탁 교수 흉상 맞은편에 세워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