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 활동가 모집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 활동가 모집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5.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원과 추진단의 연계협력 통해 시민활동가 발굴
인천 서구만의 생태탐구자원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은 인천서구문화도시추진단과 문화도시 인천서구예비문화도시사업의 하나로 ‘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랩)’ 참여 활동가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은 인천 서구지역의 생태환경을 조사·연구하고 생태탐구 프로그램을 실행해 인천 서구만의 생태환경 의제를 도출하는 사업이다.

참여 활동가는 경인아라뱃길과 수도권 매립지, 청라호수공원, 생태하천 등 인천 서구의 생태적 거점을 중심으로 생태환경을 조사·연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또한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시민조사단과 프로그램을 실행해 생태환경 의제 도출과정에 참여하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탐구 워크숍을 개발한다.

선정된 활동가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프로젝트 연구비와 개별 멘토링, 프로젝트 실행 활동비를 지원받고 활동한다.

김상원 문화예술교육원장은 “지속적으로 인천서구문화재단과 문화예술, 예술교육분야의 연계 협력을 통해 서구의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자격은 인천시 서구에 거주하거나 서구를 기반으로 마을활동과 예술교육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자로, 참여 희망자는 오는 16일까지 이메일(arteinha2020@inha.ac.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