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캐릭터 ‘두두’,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상품으로 받은 치킨 70마리 나눠
대구대 캐릭터 ‘두두’,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상품으로 받은 치킨 70마리 나눠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5.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맞아 지난 4일 대구지역 어린이시설 등에 기부
대구대 캐릭터 두두가 대구SOS어린이마을에 치킨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대학교 캐릭터 ‘두두(DODU)’가 ‘2021년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서 부상으로 받은 치킨 70마리를 지난 4일 대구지역 어린이시설 등에 기부했다.

캐릭터 마라톤은 대구국제마라톤대회 홍보를 위해 열린 이벤트 대회로, 두두가 다양한 캐릭터와 경쟁한 끝에 1등을 차지했다. 마라톤대회 협회 측에서는 지역상권 살리기의 하나로 대구시 평화시장 상인회에서 준비한 치킨, 쌀 등을 경품으로 마련했다.

두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북대구지역아동센터, 봄의집-대성보육원, 대구SOS어린이마을을 직접 방문해 상품으로 받은 치킨을 나눴다. 

곽승연 대구SOS어린이마을 교사는 “두두가 나눠준 맛난 치킨으로 어린이들과 신나는 치킨파티를 열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역 주요 마스코트가 함께한 캐릭터 마라톤은 대구국제마라톤대회의 도전 부담을 가볍게 하면서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구대 두두를 비롯해 도달쑤(대구광역시), 빅토·리카(대구FC), 단디·똑디·우디(대구은행), 달덩이(소통파이브), 살비(대구국제마라톤), 블레오패밀리(삼성라이온즈) 등 대구지역 주요 캐릭터들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