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관광플랫폼D&M 트랙, 졸업생 통해 듣는 데이터·플랫폼 커리어 특강
세종대 관광플랫폼D&M 트랙, 졸업생 통해 듣는 데이터·플랫폼 커리어 특강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5.0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진로 목표 설정·진로 고민 해소
세종대 캠퍼스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 D&M( TPDM)트랙이 ‘세종대 졸업생을 통해 듣는 데이터·플랫폼 커리어 특강’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특강은 학생들의 진로 목표 설정과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TPDM트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강사로는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졸업생인 박준형 매니저와 정태호 대표가 나섰다.

박 매니저는 ‘데이터로 게임회사에서 일하기’를 주제로, 네오위즈게임즈의 프로덕트 매니저 겸 데이터 애널리스트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방법과 데이터 분석가가 되기 위한 주요 역량 등을 강의했다.

정태호 대표는 ‘현업 광고인에게 듣는 광고 이야기’를 주제로, 잇츠유어프라임타임의 대표로서 광고회사의 장단점 및 마케터의 자질 등을 소개했다.

변재문 LINC+사업단 TPDM트랙 주임교수는 “이번 특강은 TPDM트랙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현업 종사자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들어보는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설정할 때 어느 한 분야에 국한하기보다는 다양한 분야로 눈을 넓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