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외출 영남대 총장, 총동창회 초청 ‘대학 비전 설명회’ 가져
최외출 영남대 총장, 총동창회 초청 ‘대학 비전 설명회’ 가져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5.0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위기 극복 방안, 미래 발전 방향 공감대 형성
학생, 교수, 직원, 총동창회 등 대학 전 구성원 ‘공동협력선언’ 일환
“후배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대학 환경 만들 것”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4월 30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동문들을 대상으로 '대학 비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 총장이 대학이 직면한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영남대 제공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4월 30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동문들을 대상으로 '대학 비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 총장이 대학이 직면한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영남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이 동문들을 대상으로 ‘대학 비전 설명회’를 가졌다. 대학이 처한 대내외 환경을 공유하고, 위기 극복 방안과 영남대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다.

영남대는 지난달 30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동문들을 대상으로 ‘대학 비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 자리에는 대학의 부총장, 처장 등 주요 보직자와 정태일 영남대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동창회 회장단 60여명이 참석해 대학의 주요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설명회를 직접 진행한 최 총장은 대학이 직면한 대내외 환경과 재정 운영 현황, 대학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설명하고, 우수 인재 육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최 총장은 “시대가 요구하고 창학정신에 맞는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대학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대학 환경을 만들어, 미래 후배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토대를 다지겠다”며 “오늘 이 자리가 대학이 처한 상황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영남대 동문들이 공감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대학 비전 설명회는 최근 열린 영남대의 공동협력선언식의 연장선상에 있다. 지난 4월 20일 영남대 학생, 교수, 직원을 비롯해 총동창회 등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학생 모집과 대학의 지속발전을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최 총장은 당시 공동협력선언을 위해 각 구성원 대표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대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당부한 바 있다. 이번 동문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에 앞서, 학생, 직원들과도 대학 현황 공유와 비전 공유를 위해 수차례 설명회를 갖는 등 취임 초부터 구성원과의 소통을 위해 발로 뛰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