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학생창업 '리퍼브14', 장학기금 1000만원 기부
한남대 학생창업 '리퍼브14', 장학기금 1000만원 기부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원(왼쪽) 리퍼브14 대표가 4일 장학기금을 전달한 후 이광섭 총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한남대의 대표 학생창업자로 발전해 후배 창업자들에게 모범이 되고 싶습니다.”

학생창업자인 리퍼브14 이명원 대표(한남대 글로벌IT경영전공 휴학)가 4일 한남대 이광섭 총장에게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과일과 야채 등 농산물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푸드 리퍼브’ 운동에 부응해 지난 2019년 한남대 56주년기념관 2층에 샐러드 및 과일 음료 매장을 창업했다.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버려지는 음식 쓰레기를 줄여 환경문제도 극복하자는 취지로 창업을 하게 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수업 등 영업에 어려움이 컸지만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고 좋은 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손님은 꾸준히 증가했다. 

그 결과, 리퍼브14는 지난해 대전 서구와 유성구에 2호점, 3호점을 개점했으며 매출도 1억원을 돌파했다. 올해는 3억원 매출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4호점도 준비 중이다.

한남대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과정’ 출신인 이 대표는 “대학의 창업프로그램과 멘토링, 마케팅 지원 등에 적극 참여하며 큰 도움을 받았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모교와 후배들을 적극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좋은 아이디어로 창업하고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한 이 대표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100호점도 내고 해외진출도 하면서 사회적기업으로 우뚝 서길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명원 대표는 이광섭 총장으로부터 시작된 ‘한남사랑 100인의 기부’ 운동 제43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