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간호학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용인송담대 간호학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5.0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유튜브 채널로 동시 방송
용인송담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28일 교내 비전관 송담홀에서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용인송담대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 최성식 총장과 교직원, 간호학과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용인송담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간호학과가 지난 4월 28일 교내 비전관 송담홀에서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서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이 어려운 관련기관 및 학부모를 위해 실시간 유튜브 채널로 동시 방송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희생정신을 본받아 예비 간호사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서약으로 최성식 총장이 함께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선서식에 참석한 간호학과 학생 65명은 제 몸을 태워 어둠을 깨고 세상을 밝혀 희생으로 봉사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촛불을 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고 간호사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는 선서를 했다.

한편, 용인송담대 간호학과는 3년 연속 국가고시 합격과 간호교육평가원의 연속 5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오고 있으며, 최신 간호 실습시설 확충, 실습협력 병원 확대,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