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어버이날 맞아 지역 어르신 대상 체험 프로그램 마련
수원여대, 어버이날 맞아 지역 어르신 대상 체험 프로그램 마련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5.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대 지역사회공헌협의체 관계자들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수원여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지역사회공헌협의체는 어버이날을 맞아 최근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에는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고혜정 원장, 전공봉사동아리 ‘아로마테라피’ 학생들과 FACO 김월순 대표, 노인보건센터 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선물할 아로마 카네이션 비누와 천연염색 실크 스카프를 제작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여대 사회봉사단과 산학협력단의 적극 후원 아래, 수년째 이어지고 있는 미용예술과 교수로 재직 중인 고혜정 원장과 前 패션디자인과 교수인 김월순 대표의 재능기부 활동이 더해졌다. 

김지성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장은 “정성스러운 선물을 받고 행복해 할 어르신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서적으로 위축됐던 어르신들의 더 건강하고 의미 있는 일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여대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는 화성시 보건소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다. 제과제빵 봉사 외에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세탁 봉사, 재가 봉사, 반찬봉사, 관내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환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활치료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수원여대 지역사회공헌협의체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