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2021년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 개최
연세대, 2021년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3년 이내 창업자 누구나 참여 가능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서울시와 서대문구가 참여하는 캠퍼스타운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3일 밝혔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에 서울시와 서대문구의 공공자원을 더해 일자리와 주거 등 청년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연세대는 지난해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에 ‘종합형’으로 선정돼 오는 2024년까지 100억원을 지원받는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추진하는 ‘2021년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원)생과 일반인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일부터 25일까지 접수받아 55개팀을 선발해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선발된 창업팀에는 무료창업공간과 최대 1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창업경진대회 본선을 통해 최종 선정된 5개팀에는 1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밖에도 창업교육과 전문멘토 1대 1 매칭 서비스 지원, 투자IR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타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와 후속 지원을 통해 창업팀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시작(Start-up)이 시작(Start)되는 신촌(Sincho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창업문화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문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쓸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공식 블로그(blog.naver.com/yonsei_campustown) 또는 창업지원 통합포털 ‘K-스타트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