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LINC+사업단,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개소
한남대 LINC+사업단,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개소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5.0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제작, 유튜브 촬영, 공모전, 면접준비 등 활용 기대”
이광섭 총장이 지난달 30일 열린 '1인 크리에이터 미이더실'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LINC+사업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첨단 영상콘텐츠 제작환경을 새롭게 구축했다.

1일 한남대에 따르면 LINC+사업단은 지역기반의 창의적 역량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을 마련했다. 

한남대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인 또는 그룹 활동을 통해 영상 제작, 유튜브 촬영, 공모전, 면접 준비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털시스템 예약을 통해 1일 2시간씩 이용이 가능하다. 

한남대는 1인 미디어 시장의 성장 추세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공유 플랫폼을 구축함에 따라, 지역의 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광섭 총장은 “대학 내에 설치되지만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 구성원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경쟁력 있는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혁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