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학생 위한 학생부 온라인 발급 서비스 개시
학업중단 학생 위한 학생부 온라인 발급 서비스 개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홈페이지 통해 즉시 발급
출신학교・동사무소 직접 방문 불편 해소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홈페이지 메인 화면. 자료=교육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자퇴, 제적, 유예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 발급이 온라인으로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학생부 발급을 위해 출신 학교를 직접 찾거나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팩스(FAX)로 신청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학업중단학생들이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홈페이지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3일부터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학업중단학생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는 교육행정정보 시스템(나이스) 누리집 내 ‘홈에듀 민원서비스(www.neis.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학교생활기록부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발급서비스 개시를 통해 부득이하게 정규교육과정을 중단한 학생들이 교육 민원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초·중등교육법 제25조에 따라 학교의 장이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평가해 학생 지도 및 상급학교의 학생선발에 활용하기 위해 작성·관리하며, 학업중단 학생들의 경우에는 취업 또는 해외유학 관련 자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학교생활기록부의 발급 건수는 129만8212건으로, 교육 제증명 전체 발급 건수 470만863건의 27.6%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