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고블록(goBlock) 프로젝트’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 체결
덕성여대, ‘고블록(goBlock) 프로젝트’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 체결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4.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연합회, 한국IT교육원과 협력
취업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진우) 대학일자리본부는 한국핀테크연합회, 한국IT교육원과 ‘고블록(goBlock) 실무 프로젝트’ 과정을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고블록(goBlock) 실무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으로 블록체인ToP개발자 양성을 위한 취업 연계형 교육과정이다. 업무협약은 다음달 4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협약 이후 3~5시까지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 참여 대상자는 덕성여대 졸업생, 2021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로서 IT/SW 비전공자의 경우는 TOPCIT 300점 이상 수료자 또는 면접승인자만 해당된다. 

이를 통해 6개월 간 960시간의 교육과 10건의 실무 프로젝트 집중 훈련을 갖게 되며 현업 4년차의 업무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융권을 포함한 유수 기업에 취업이 알선된다. 

교육방식은 비대면 교육(노트북 대여) 또는 동대구역 근처 교육장에서 대면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과정 신청이나 기타문의는 goBlock 사이트(http://goblock.or.kr/)를 이용하면 된다.

정지용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정부가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의 인재를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을 밝힌 만큼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비는 정부에서 전액 지원하기 때문에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졸업생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