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조남준 씨, ‘최고인재 베스트 10’ 선정
가톨릭대 조남준 씨, ‘최고인재 베스트 10’ 선정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4.2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통부 주최 보안분야 상위 1% 핵심인재 양성과정에서 선정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9기 인증식에서 최고인재 베스트 10으로 선정된 가톨릭대 조남준(왼쪽에서 두 번째) 씨. 사진=가톨릭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가톨릭대학교는 컴퓨터정보공학부 3학년 조남준 씨가 3월 26일 열린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이하 BoB)’ 9기 과정 인증식에서 ‘최고인재 베스트 10’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BoB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갈 사이버보안분야 상위 1% 수준의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정보보안 교육과정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이 주관한다. 9기 과정에는 IT 보안에 재능이 있는 고등학교·대학(원)생 등 1876명이 지원해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필기시험과 심층면접 등을 거쳐 최종 200명이 교육생으로 선발됐다.

BoB 9기는 지난해 7월부터 3월까지 9개월의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 198명을 배출했으며, 이 가운데 최고 성적을 거둔 교육생 10명을 최고인재로 선정했다.

조남준 씨는 “정보보안분야 기업 대표, 교수, 연구원 등 저명한 멘토들과 함께 심도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며 “관련 연구에 더욱 정진해 정보보안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