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대 종합교육연수원, '봄빛스튜디오' 온라인 개소식
교원대 종합교육연수원, '봄빛스튜디오' 온라인 개소식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4.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 영상 동시 제작·송출·관리하는 첨단시스템 마련
전문 스텝 협업 통해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 제작
교원대 '봄빛스튜디오' 개소식이 온라인으로 송출되는 모습. 사진=교원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원장 박병기)이 28일 교원 연수에 특화된  ‘봄빛스튜디오’ 온라인 개소식을 열었다.
   
교원대는 앞으로 실시간 동영상 강의가 가능한 최첨단 영상시스템을 갖춘 봄빛스튜디오를 통해 비대면 실시간 연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봄빛스튜디오는 5개 과정과 첨단 가상현실(VR) 화면과 공연, 크로마키 등을 활용한 강의 영상을 동시에 실시간으로 제작·송출·관리할 수 있는 첨단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연수 전 과정을 촬영과 동시에 송출하는 LMS(학습관리시스템)가 마련돼 연수생과 쌍방향 소통이 실간으로 가능한 기존 화상회의 시스템과 차별화된 첨단 연수 모델이다.   

교원대는 녹화 영상으로 전문 스텝과 협업을 통한 방송사 수준의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제작해 온라인과 모바일용 콘텐츠 등 여러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원대 종합교육연수원은 봄빛스튜디오가 연수원 내 비대면 실시간 교육환경 구축과 지식 공유 교육 등에 기여해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병기 종합교육연수원장은 “비대면 실시간 생방송을 활용한 연수 교수법 제공 서비스가 중요한 가운데 우리 연수원이 봄빛스튜디오를 구축해 수준 높은 교육연수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졌다”며 “강사와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