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AACSB’ 제3차 인증 획득
서강대, ‘AACSB’ 제3차 인증 획득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4.2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경영대 학장 구성 실사단이 커리큘럼 및 연구 적합성 평가
학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화 커리큘럼 높은 점수 받아
서강대 경영대학 전경. 사진=서강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경영대학이 국제경영대학 발전협의회인 ‘AACSB’ 제3차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AACSB는 세계적인 경영교육 프로그램 인증 기관으로, 해외 유명 경영대 학장 3명으로 구성된 PRT(Peer Review Team)실사단이 경영대학 커리큘럼과 연구 등 지표가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평가한다. 

기존 평가는 5년 마다 재인증 절차를 거치며 평가를 위해 직접 방문했지만, 이번 평가는 코로나 19로 인해 Zoom을 통해 실시됐다.

서강대는 지난 2009년 최초 경영 교육 인증을 획득한 후 지난해 12월 초 온라인 실사를 통해 인증을 연장해 3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우리나라에서 3차까지 연속으로 인증을 유지한 대학은 카이스트(KAIST)와 고려대 경영대 등 5개대뿐이다. 

서강대는 이번 평가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전략화 한 커리큘럼과 새로운 프로그램을 학생 수요에 맞게 창설과 운용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경영 전략 목표를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전략적 가치인 GLEE(Globalization, Leadership, Excellence, Ethics)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과 연구에 접목한 점과 실적에 대한 검토를 통해 선순환적으로 운영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성률 서강대 경영학부학장은 “경쟁력 있는 경영대의 상징인 AACSB 인증은 전 세계의 3% 정도만이 획득하고 있어 브랜드 가치가 크다”며 “앞으로도 행정 정비와 연구 및 교육 수준 강화를 통해 서강 경영의 질적 우수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