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창업 첫걸음 사업'과 '창업 성장사업' 지원자 모집
안동대, '창업 첫걸음 사업'과 '창업 성장사업' 지원자 모집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4.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범위 기존 청년에서 중·장년층까지 확대
기업 성장 가능성 중점 평가 선정
모집분야 기술·지식 창업, 6차 산업
안동대학교 솔외문화관에 안동형 일자리 사업 관련 현수막이 걸려있다. 사진=안동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은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창업 첫걸음 사업과 창업 성장사업의 참여자(기업)를 모집한다.
 
‘안동형 창업 첫걸음 사업’은 기존 청년에서 중·장년층까지 대상 범위를 확대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안동대는 안동시에 주소 또는 등록기준지를 둔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기업 8팀을 선발해 창업활동비 1200만 원을 지원한다.   

창업활동비는 상품화 제작비와 정보 활동비, 시장 개척 및 홍보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예비 창업가는 사업 종료 전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6차산업 분야이며, 사업 대상자는 창업가의 역량, 기술성, 사업성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안동형 창업 성장사업은 창업 5년 미만의 지난해 매출액이 2억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해 기업을 부흥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집분야는 안동형 창업 첫걸음 사업과 같으며, 5개 기업을 선발해 재료비와 시제품 제작 비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비 6000여만원이 지원된다. 
 
사업 선정 조건은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지역 소재 교육기관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청년 근로자 1명을 신규 채용해야 한다. 

사업 대상자는 기업의 경쟁력과 사업 수익성 등 성장 가능성을 중점 평가해 선정한다.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이 탄생하고 새로운 일자리도 만들어지도록 지역민과 지역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