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이금희 교수, 제14대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장 선출
서울여대 이금희 교수, 제14대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장 선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4.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회 발전, 정체성 확립 위해 산학연관 유대 강화할 것”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이금희(사진) 교수가 24일 제14대 (사)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이 교수는 이날 열린 (사)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춘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후 “향후 2년간 학회 발전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 다양한 학술활동은 물론 학회 특성을 반영한 산학연관의 유대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학회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신입회원 영입 등으로 구성원 내실을 기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회 환경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기획할 것”이라며 “패션산업 발전을 위해 새로운 연구,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미국 Drexel University에서 패션디자인을 공부하고 영국 Leeds University의 교환 교수를 역임했다. 저서 ‘패션디자인 감성’과 ‘소비문화와 이국취미의 색채’는 세종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바 있다.

한편 (사)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는 올해로 25주년이 되는 학회로 패션비즈니스와 관련된 학문, 인재육성, 문화·한국패션사업 발전을 목적으로 국내외 패션 관련 학계, 업계 공동으로 연구, 조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