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과 지역 정보통신기술 산업 혁신 이끈다
선문대,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과 지역 정보통신기술 산업 혁신 이끈다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4.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협약 체결 통해 지역 ICT 산·학·연 연계 강화
SW 산업 정책과 SW 융합 신산업 R&D 전략 기획 주제 세미나 개최
지역의 AI 및 SW 융합 분야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주력
선문대와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 관계자들이 협약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선문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과 충남 지역의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1일 체결된 협약을 통해 충남 AI(인공지능) 융합분야의 제조 기업과 혁신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양 기관은 AI 최신 기술과 플랫폼, 솔루션을 비롯해 관련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을 추진해 지역 ICT 산업 관련 기업의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현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협약를 통해 정부의 신산업 연구 개발 정책에 대한 방향을 더욱 깊게 알 수 있게 됐다”며 “산·학·연이 함께 지역 정보통신기술의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선문대는 이 기회를 빌어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과 성과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선문대는 지난 2018년 충청권 최초로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면서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공동체 선도 SW중심대학’의 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친화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 양성과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