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 내 손안의 취업해결사 ‘모바일 앱’ 개발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 내 손안의 취업해결사 ‘모바일 앱’ 개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4.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진로, 취업지원통합서비스 제공
경복대의 원스톱 진로, 취업지원통합서비스 ‘대학일자리센터 모바일 앱‘. 사진=경복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경복대학교는 대학일자리센터의 소개, 프로그램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학일자리센터 전용 모바일 APP’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모바일 앱’은 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프로그램 신청, 상담예약 기능 등 원스톱 진로, 취업지원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KBU 성공취업을 위한 나의 진로설계’ 페이지에서는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되는 전체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관심 분야를 체크하면 해당 담당부서에게 리스트가 전달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졸업생 인터뷰’와 ‘나만의 취업레시피’등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핵심적 내용으로 구성됐다. 

경복대는 학생들이 모바일 APP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 장학 제도를 활용해 마일리지를 적립해 1년 동안 적립된 마일리지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학일자리센터는 모바일 APP을 홍보하고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이벤트를 펼쳐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함도훈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과 취업 컨설턴트가 비대면으로 취업 컨설팅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 학생들이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대학일자리센터의 고유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컨설팅과 서비스로 취업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는 2017~2020년 4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이상) 통합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경복대는 오는 1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