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공주시, 지역 상생발전·우수 인재 양성 나선다
한국영상대-공주시, 지역 상생발전·우수 인재 양성 나선다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4.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협력과제 발굴·추진
유재원(왼쪽) 한국영상대 총장과 김정섭 공주시장이 지난 20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영상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최근 공주시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상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영상대와 공주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대와 공주시는 협약을 통해 사전 실무협의회를 열어 18개의 협력과제를 우선 발굴해 추진하기로 합의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 과제를 추가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선정된 대표적인 협력과제로는 ▲도서관 영상스튜디오 운영 ▲공주시 축제 홍보·이벤트 산업단 구축 ▲공주시 알리미(금강FM방송) ▲석장리박물관 영상제작 및 체험진행 협력 ▲농특산물 홍보영상 제작 ▲지역직업교육 ▲공주 구도심지역 활성화프로젝트 ▲복지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등이다.

영상대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를 홍보하고, 대학의 우수인력을 활용함으로써 상호협력과 상생발전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유재원 영상대 총장은 “공주시와 상생협력을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며 “기존 발굴된 과제 외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공주시와 영상대와의 상호협력과 상생 발전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협약을 토대로 지역 발전과 미래 교육환경의 변화에 공동대응해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