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 모집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 모집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4.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별 자율주도 동아리 운영 통해 교내 취업면학 분위기 조성
직무분석, 기업분석, 면접 컨설팅 지원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취업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JOB생각 스터디 카페' 내부 모습. 사진=한밭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전략적 취업준비를 위해 마련한 2021년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 인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밭대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학과별 자율주도 동아리 운영을 통해 교내 취업면학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학생의 직무능력 뿐 아니라 취업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밭대는 올해 기존 7개 직무중심 취업동아리에 23개 학과 취업동아리를 추가로 개설해 상·하반기 6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을 실시한다. 

직무중심 취업동아리는 건설과 생산·품질 엔지니어, 금융 등에 각각 10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전담 취업지원관이 직무분석과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학과별 취업동아리는 학과별로 10여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전공 교수 지도 아래 학생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직무 중심과 진출분야취업상담, 동아리 카페 자유 이용, 자격증 프로그램 우선 선발권, 핵심역량 마일리지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지원 방법은 대학일자리본부 취업가이드 모바일북이나 워크넷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취업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학생 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JOB생각 스터디 카페와 동아리 전용 강의실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