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 No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 No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4.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명현(가운데)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과 직원들이 ‘고고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사학연금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주명현 이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올해 초 환경부에서 시작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일회용품·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한 가지를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주 이사장은 민영돈 조선대 총장의 지명을 받고 ‘일회용품 사용량 줄이고! 재활용품 종류별 분리 배출하고!’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임직원의 참여와 의지를 사학연금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 전파했다.

주 이사장은 “사학연금은 정부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자 지난해 중장기 경영전략을 롤링해 ‘안전·친환경 책임경영 강화’로 전략과제를 보강했고 ESG관련 투자상품 펀드비중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학연금이 앞장서 친환경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과 관련투자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 이사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최 일 동신대 총장과 박재영 광주전남연구원장, 오병석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을 지목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