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경찰행정학과, 세종경찰서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진행요원 임명
한국영상대 경찰행정학과, 세종경찰서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진행요원 임명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4.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동 학과장, “경찰공무원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될 것”
한국영상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세종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진행요원’으로 임명됐다. 사진=한국영상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경찰행정과 학생들이 세종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진행요원’으로 임명됐다고 16일 밝혔다.

청소년 경찰학교는 학교폭력 근절 및 공감대 형성과 청소년 보호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 공동체 치안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영상대 경찰행정학과 학생 10명은 세종경찰서에서 학교폭력전담경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식을 하고, 청소년 경찰학고 운영·진행요원으로서의 활동에 돌입했다.  

학생들은 ▲경찰장비, 모의사격, 과학수사 체험 및 역할극 운영 ▲꿈찾기 프로젝트 토크콘서트 멘토링 참여 등으로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현동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강의실에서 이수한 이론들을 기반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 경찰공무원의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경찰공무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 경찰행정과는 세종시 유일의 경찰공무원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및 형사사법공무원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지역안전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