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오형석 원장, 강원대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 기증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오형석 원장, 강원대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 기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4.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를 기증한 오형석(왼쪽에서 네번째) 원장이 김헌영(왼쪽에서 다섯번째) 강원대 총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강원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3일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오형석 원장(수의학과 10학번)이 기증한 동물 초음파 검사기 ‘GE Versana Balance’ 전달식을 개최했다.

오 원장은 수의과대학 학부와 영상의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강원대학교 부속동물병원 진료수의사와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영상의학과장을 역임했다.

오 원장이 기증한 동물 초음파 검사기는 약 5000만원 상당으로, 수의과대학 학술연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오 원장은 “반려동물은 질환의 증상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에 있어 영상의학 분야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후배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실습하고 연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기증받은 동물 초음파 검사기를 적극 활용해 우리 대학의 수의학 연구와 관련분야 기술 발전은 물론 미래 수의학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