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Teaching Helper' 임명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Teaching Helper' 임명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4.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능력 개발 도움되는 다양한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2021학년도 Teaching Helper들이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호원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는 13일 ‘2021학년도 Teaching Helper(티칭 헬퍼)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Teaching Helper는 총 5명으로 이상오(교양과), 차종호(소방안전학과), 이정현(항공관광학과), 박진아(간호학과), 김성태(공연예술학부) 교수다.

Teaching Helper는 호원대 교육현장에서 발굴한 3기 티칭리더로, 교수(teaching)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이고 다양한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체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2021학년도 Teaching Helper는 자신의 성공적 교수전략을 신임 교원 및 동료 교원들과 공유하는 교수 코칭 활동을 집중적으로 하게 된다.

강희성 총장은 Teaching Helper들에게 “자발적 교수공동체를 중심으로 호원대 소통중심의 교수 나눔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박진희 교수(교양과)는 “우리대학 교육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교수·학습 상황에 적절히 대처해온 Teaching Helper들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원대만의 교수 학습방법을 만들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