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학교현장 방문 및 현장 간담회
유은혜 부총리, 학교현장 방문 및 현장 간담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4.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양 소재 연성대 방문...기숙사 환경검체 검사 등 방역관리 점검, 대면·비대면 수업 참관
양명고 방역관리 상황과 학교 밖 생활지도 상황 점검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유은혜(사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일 방역관리와 학사운영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경기도 안양 연성대학교와 양명고등학교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확산과 그에 따른 학생과 교직원 감염이 증가함에 따라 각급 학교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 간담회를 통해 방역과 학사운영 시 애로사항 등 학교 관계자의 폭넓은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후 1시30분 경기 안양 소재 연성대를 방문해 기숙사 환경검체 검사를 직접 참관하는 등 전문대학 방역관리 현황을 점검한다. 연성대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대학·전문대학 환경검체 검사 시범실시 대학이다.

유 부총리는 또한 실시간 비대면 수업과 대면 실습수업을 참관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전문대학의 수업 운영 현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현장 간담회에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전문대학의 노력 덕분에 2021학년도 학사운영도 큰 차질 없이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직원과 학생 등 학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방역 기본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야 하며, 코로나19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힐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연성대 방문에 이어 오후 3시30분에는 양명고를 찾아 학교 방역상황과 학교 밖 생활지도 상황도 점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