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KNOU 캠퍼스타운사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방송대, KNOU 캠퍼스타운사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4.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
멘토링과 공모전 결합한 형식
문화예술 일반, 융복합 혁신분야 모집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는 서울 종로구와 함께 추진 중인 KNOU 캠퍼스타운사업 프로그램으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KNOU 캠퍼스타운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방송대 캠퍼스타운 사업추진단이 청년 창업팀 육성과 지역상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 프로그램인 이번 경진대회는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업계획과 발표평가 중심이 아닌 멘토링과 팀워크에 대한 평가를 함께하는 공모전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으로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문화예술 일반과 융복합 혁신으로, 문화예술 일반은 문화콘텐츠와 1인 미디어, 영상, 공연, 시각예술 등 문화예술 전 분야이며, 융복합 혁신분야는 문화예술과 IT기술,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영역 등이 결합된 분야다. 

평가는 1차 발표심사와 팀별 멘토링을 활용한 2차 평가를 종합해 평가하며, 최종 선발된 5팀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과 창업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할 수 있도록 창업 교육프로그램과 소극장, 갤러리, 미디어 플랫폼, 영상편집실, 연습실 등이 마련된 창업지원공간이 제공된다. 

선발된 청년팀은 문화예술 창업팀 발굴과 육성 프로그램 참여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결과물에 따라 지역상생분야 프로그램에 연계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4월 18일까지이며,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류 총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예비창업팀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송통신대학교가 진행하는 KNOU 캠퍼스타운사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자료=방송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