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화 대응 대학 역할 모색"...'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콘퍼런스' 개최
"사회변화 대응 대학 역할 모색"...'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콘퍼런스'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4.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주최…‘대학혁신과 미래 대학의 역할’ 주제
13일 오후 2시 대구 인터불고호텔…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급격한 사회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고등교육혁신 Webinar(웨비나, 웹+세미나) 콘퍼런스가 서울·부산에 이어 대구에서 세 번째로 열린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회장 김석수, 부산대 기획처장)는 대학의 기본역량과 체질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혁신방안을 논의하고,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Webinar(웨비나) 컨퍼런스'를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

웨비나 콘퍼런스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며, 뉴노멀 시대를 맞아 전국을 직접 찾아가는 권역별 순환 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코로나19로 현장 행사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가해 진행되며, 유튜브(https://url.kr/q9sx7t)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제1회 서울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2월 부산을 거쳐 이번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 번째 컨퍼런스는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구·경북·강원권역 회장교인 최외출 영남대 총장의 축사와 1·2세션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1세션은 김창경 전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이 ‘COVID-19 이후 고등교육의 미래 환경과 전망’을 소개하고, 강현석 경북대 교수와 정성화 대구한의대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한다.

2세션에서는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이 ‘미래사회 트렌드와 대학교육 혁신’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는 김병주 영남대 교수와 윤성호 금오공과대 교수가 나선다. 모든 세션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