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위한 특강
영남이공대,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위한 특강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4.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입시 홍보와 진로지도 방법 논의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7일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 앞서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제공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이 지난 7일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7일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은 현재 문화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인 박홍근 교장을 초청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입시 홍보 방법을 모색하고, 급변하는 교육 및 대학환경에 따른 고교 진로지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영남이공대 학과(계열)별 입시 전담 교수와 학과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와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박 교장은 특강에서 ▲진로지도 계획 ▲교육환경의 변화 ▲대학환경의 변화 ▲진로지도교육 ▲고교학점제 ▲입시홍보 ▲4년제와 전문대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초점을 맞춘 지도방안과 입시홍보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박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인구감소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서기 위해서는 전문대학의 취업 중심 학과별 홍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면담을 통한 개인별 맞춤 지도와 학과 매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승훈 영남이공대 입학처장은 “학생들의 니즈와 고교 현장의 목소리를 입시 전형에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세계적 수준의 직업교육이라는 우리 대학의 강점을 통해 해마다 어려워지는 입시환경과 외부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이 위기를 돌파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8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